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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업무꿀팁

비즈니스 영어 메일 마지막 인사 마무리 인사 표현 추천

by 칼퇴요정 2025.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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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대에 영어로 메일을 주고받는 일은 매우 흔해졌습니다. 여러분은 일을 하면서 영어로 메일을 주고받을 일이 자주 있으신가요?

 

비즈니스 영어 메일에서 마무리 인사는 단순한 끝맺음이 아닙니다. 특히 비즈니스 메일에서는 마지막 인사 한 줄이 프로페셔널함과 신뢰감을 결정짓는 요소가 되기도 해요.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Best regards”만 반복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늘 같은 인사로 마무리하기보다는 다양한 마무리 인사를 사용한다면 더 센스있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황별로 어울리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 마지막 인사 / 마무리 인사 표현 10가지를 소개하고, 각각 실제 메일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예문과 함께 정리해 볼게요!


 

상황별 영어 이메일 마무리 인사 표현 BEST 10

 

1. 처음 연락하는 영어 이메일일 때

처음 연락은 포멀함이 기본! 격식을 갖추어 가장 정석으로 인사해 주는 것이 좋아요.

 

[추천 표현]

  • Best regards
  • Sincerely
  • Kind regards

 

[사용 예시]

 

I’m reaching out regarding the proposal.
Sincerely,
Jenny Kim

 


2. 이미 알고 있는 거래처나 고객에게 보낼 때

이미 오랫동안 연락을 주고받은 거래처나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쓰는 메일이라면, 딱딱한 느낌보다는 부드럽고 친근한 마무리 인사를 건네면 더 좋습니다.

 

[추천 표현]

  • Warm regards
  • Kind regards
  • All the best

 

[사용 예시]

 

Thank you again for your continued support.
Warm regards,
Jenny Kim

 


3. 첨부 파일(자료, 견적서 등)을 보낼 때

“첨부드린 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후 자연스럽게 쓰기 좋은 비즈니스 영어 메일 마무리 인삿말은 아래와 같은 표현들이 있습니다.

 

[추천 표현]

  • Best regards
  • Thank you
  • Many thanks

 

[사용 예시]

 

Please find the attached file for your review.
Best regards,
Jenny Kim

 


4. 회신을 유도하고 싶을 때

상대방에게 답장을 꼭 받아야 하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의 경우, 직접적으로 메일 마무리에 답장을 기다린다는 내용을 언급해 주면 좋습니다.

 

[추천 표현]

  •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 Hope to hear from you soon
  • Awaiting your reply

 

[사용 예시]

 

Let me know your availability for next week.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Jenny Kim


5. 감사 인사를 강조하고 싶을 때

협업 후, 빠른 응답 후, 도움을 받았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은 비즈니스 영어 메일 마지막 인사는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추천드려요!

 

[추천 표현]

  • Thank you
  • Many thanks
  • Thanks again

 

[사용 예시]

 

I truly appreciate your help with this matter.
Many thanks,
Jenny Kim

 


6. 자주 연락하는 동료나 내부 커뮤니케이션

자주 연락을 주고받는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 영어 비즈니스 메일이라면, 너무 격식을 갖춘 인사보다는 조금 캐주얼한 인사를 덧붙이는 것도 좋아요. 그럴 땐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 보세요!

 

[추천 표현]

  • Cheers
  • Best,
  • Take care

 

[사용 예시]

 

Let’s regroup tomorrow after the client call.
Cheers,
Jenny Kim

 


7. 작별 메일이나 퇴사 인사 이메일

작별이나 퇴사 인사를 건네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의 경우, 정중하면서 따뜻한 느낌의 인사, 상대방의 앞날을 축복하거나 혹은 건승을 빌어주는 느낌의 영어 마지막 인사로 마무리해 주는 것이 좋아요.

 

[추천 표현]

  • All the best
  • Best wishes
  • Warm regards

 

[사용 예시]

 

It’s been a pleasure working with you.
All the best,
Jenny Kim

 


8. 정부기관과의 커뮤니케이션, 회사를 대표해서 보내야 하는 메일 등 매우 공식적인 영어 메일

정부기관, 혹은 그에 준하는 매우 공적인 기관과 이메일을 주고받거나 회사를 대표해서 보내야 해서 매우 격식을 갖춰 작성해야 하는 영어 비즈니스 메일의 경우, 격식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아주 공적인 표현을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추천 표현]

  • Respectfully
  • Yours faithfully (영국식)

 

[사용 예시]

 

I remain available should you need further clarification.
Respectfully,
Jenny Kim


9. 축하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을 때

상대방에게 축하 또는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는 영어 메일의 경우, 인간적인 터치를 담은 마무리 인사로 상대방에게 축하를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땐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 보세요.

 

[추천 표현]

  • Congratulations again!
  • Warmest regards
  • Best of luck

 

[사용 예시]

 

Wishing you success in your new role.
Warmest regards,
Jenny Kim


10. 회의 일정 등을 조율하는 메일을 보낼 때

회의 일정 등을 조율하는 비즈니스 영어 메일의 경우, 간결하게 목적만 전달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짧게 마무리하는 게 좋아요.

 

[추천 표현]

  • Talk soon
  • Best,
  •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사용 예시]

 

Please let me know if the time works for you.
Talk soon,
Jenny Kim


🔍 Summary : 영어 비즈니스 메일 마무리 인사, 이렇게 고르세요!

 
처음 연락 Sincerely, Best regards
일반 커뮤니케이션 Kind regards, Warm regards
파일 첨부 Thank you, Best regards
회신 유도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감사 표현 Thanks, Many thanks
내부 팀 커뮤니케이션 Cheers, Best
작별 인사 All the best, Warm wishes
공식 메일 Respectfully, Yours faithfully
축하 메시지 Warmest regards, Best of luck
일정 조율 Talk soon, Best

‘Best regards’ 하나로는 부족해요!

 

영어 이메일을 마무리할 땐 형식적인 틀을 벗어나, 상황과 상대방을 고려한 인사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직장인이라면 매일 쓰는 영어 비즈니스 메일 안에서도 “정중하지만 딱딱하지 않게, 친근하지만 지나치지 않게” 와 같이 그 미묘한 뉘앙스를 잘 전달하는 게 중요하죠.

 

오늘 저 칼퇴요정이 소개한 표현들을 참고해서 상황에 맞는 적절한 비즈니스 영어 메일 마무리 인사를 건네 보세요. 단순한 한 줄의 인사지만, 적절하게 잘 사용한 마무리 인사는 여러분의 업무 센스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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