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러려고 돈벌지/먹짱의 맛집탐방

약수맛집 | 중식과 하이볼을 곁들인 나의 약수역 최애 맛집, 약수 바이하이

by 칼퇴요정 2024. 12. 1.

바이하이

📍영업시간
     화 - 금요일 오후 5시 - 밤 11시 30분
     토 - 일요일 오후 4시 - 밤 11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오늘 소개할 곳은 저의 약수역 최애 술집인 바이하이입니다. 사실 너무 제가 애정하는 곳이라 쓰고 싶지 않기도 했는데, 제 블로그가 큰 영향력이 있는 곳은 아니니 써도 될 것 같습니다 (눈물)

약수역 근처에 위치한 바이하이(BaiHi)는 독특한 콘셉트와 감각적인 메뉴로 주목받는 술집입니다. 특히 중국 백주(白酒)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하이볼 메뉴와 퓨전 아시아 음식을 선보이며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바이하이 인스타그램에 가 보면, 바이하이 한줄 소개를 [백주를 편견 없이 선보이는 세탁소]라고 적어 놓았는데요, 그만큼 사장님이 백주에 진심이며, 세탁소를 테마로 한 독특한 인테리어로도 유명하여, 사진 찍기 좋은 분위기 덕분에 인스타그램 핫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약수역은 저희 회사에서 가깝기도 해서, 제가 한 달에 최소 한 번 이상은 꼭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친구가 회사 일로 30분 정도 늦게 되어서, 참지 못하고 저 혼자 하이볼 한잔을 먼저 주문했어요 ㅎㅎㅎㅎ

 

약수 바이하이는 다양한 중국 백주를 베이스로 한 하이볼을 맛볼 수 있는데, 이곳의 대표 메뉴로는 말차 코코넛 하이볼, 홍차 하이볼 같은 독창적인 음료가 있습니다. 말차 코코넛 하이볼은 고량주의 파인애플 향과 코코넛의 풍미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홍차 하이볼은 적당한 단맛과 깔끔한 마무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독주를 잘 안마시는 편이라, 하이볼을 즐겨 마시는데 여기 하이볼은 진짜 찐이에요...❤️ 이 곳에서 만들어 주시는 다양한 하이볼 중에서, 제 최애는 리치+귀중주 입니다. 친구가 오기 전 우선 혼자 한 잔 마시고 시작합니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음식은 중식을 메인으로 하는데, 복건성 마장미엔(땅콩소스 비빔면), 아스파라거스와 닭 튀김, 연변 누룽지 요리 등이 있으며, 깔끔하고 은은한 맛으로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복건성 마장미엔 / 9,000원 |

드디어 도착한 친구! 도착하자마자 호다닥 늘 먹는 메뉴들을 주문했습니다. 가장 먼저 주문한 건 마장미엔인데, 마장이라고 불리는 중국의 꾸덕한 땅콩소스에 칼국수같은 면(중국에선 도삭면이라고 불러요)을 비벼 오이, 파, 고수 등과 곁들여 먹는, 말하자면 땅콩 비빔면입니다.

 

 

열심히 땅콩소스에 비벼서 먹어주면 되는데 진짜 맛있어요! 제가 바이하이에서 가장 애정하는 메뉴랍니다 ㅎㅎㅎ 기본적으로 고수가 들어가니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빼 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 중화 오이 샐러드 / 8,500원 |

두 번째 메뉴는 에피타이저같은건데, 중국식 매콤새콤한 오이무침을 사워크림에 찍어 먹는 메뉴에요! 저는 중국식 오이무침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렇게 사워크림에 찍어 먹는 건 여기서 처음 먹어 보는 것 같아요. 하나씩 집어먹으면 입맛을 돋궈 줘서 갈때마다 주문하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 사천식 라즈지 / 19,000원 |

이건 이날의 메인인데요! 양념치킨과 비슷하지만 중국의 맛이 묻어나는 사천식 라즈지입니다. 양념도 적당하고, 간도 적당하고, 고기도 너무 부드럽고, 가장 물리지 않고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지만, 바이하이의 메뉴중에서 가장 특색이 덜 한 메뉴이긴 합니다. 물론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지만, 다른 메뉴를 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음으로는 하이볼! 바이하이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백주로 만드는 하이볼인데요, 베이스가 되는 백주를 먼저 고르고, 어떤 과일 맛의 하이볼을 만들건지 고르면 됩니다.

 

 

한 잔 씩은 모자라서, 구아바 하이볼을 한잔씩 더 시켰어요. 저는 친구 오기 전 마신것까지 세 잔, 친구는 두 잔을 마셨네요! 하이볼마다 맛이 달라서 다양하게 시도해 보는 재미가 있고, 어떤 걸 주문해야할지 모르겠으면 사장님께 제가 좋아하는 취향을 설명드리면 추천해주시기도 합니다.

 

이것도 저것도 다 모르겠다 싶으시면 귀중주+리치 조합 먼저 드세요. 제 기준 필승 조합입니다.

 

이곳은 1차로 방문해도 좋지만, 가벼운 2차 장소로도 손색이 없으며, 사장님의 친절한 서비스와 다양한 메뉴 구성이 매력을 더합니다 총평으로는 약수역의 힙한 술집으로 강력 추천할 만하며, 독특한 하이볼과 퓨전 메뉴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술집입니다. 약수역 맛집이자 술집인 바이하이, 꼭 한번씩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