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회사생활 정보

비즈니스 영어 메일로 사과할때 쓰는 표현 추천

by 칼퇴요정 2025. 1. 14.

비즈니스 영어 메일로 사과할 때 쓰는 표현 추천

영어 이메일을 작성할 때, 특히 사과의 말을 전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표현이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된 표현이나 지나치게 직설적인 사과는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정중하고 신중한 사과 표현이 필요합니다. 업무나 개인적인 이메일에서 사과를 전할 때, 상대방에게 적절한 뉘앙스와 예의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포스팅을 통해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중한 영어 사과 문구들을 소개하고, 어떻게 이메일을 통해 사과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최대한 다양한 표현을 다양하게 소개하니,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문장을 골라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익혀보세요.


1. 일반적인 사과 표현

먼저, 어떤 사소한 실수나 미안한 상황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교적 간단한 사과 문구들입니다. 간단한 실수나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예의 있게 사과를 전하고 싶을 때 칼퇴요정이 알려주는 아래 문구들을 활용해 보세요!

 

(1) "I sincerely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이 문구는 매우 일반적이면서도 강한 사과를 전달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inconvenience"는 상대방에게 불편을 끼쳤음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회사나 비즈니스 이메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메일 회신 지연 등, 간단한 잘못에 대해 사과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예시] "I sincerely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this may have caused."

 

(2) "I’m sorry for the mistake I made regarding [the issue]."

자신이 잘못한 부분에 대해 직접적으로 사과하는 표현입니다. 문제를 명확히 언급하고 사과하는 형태로, 실수나 오해로 발생한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예시] "I’m sorry for the mistake I made regarding the order shipment."

 

(3) "Please accept my apologies for [the issue]."

위에서 소개한 표현들보다 조금 더 격식을 갖춘 사과 표현입니다. 상대방에게 정중하게 사과의 마음을 전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Please accept my apologies for the delayed response."

 

(4) "I regret any inconvenience caused."

이 문구는 상대방에게 미친 영향을 덜 강조하고, 불편함에 대해 후회하는 느낌을 주는 표현입니다. 조금 더 부드러운 사과의 뉘앙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시] "I regret any inconvenience caused by the recent delay."


2. 업무상 실수에 대한 사과 표현

업무상 실수나 늦어진 일정을 사과할 때는 좀 더 신중하고 전문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히 상대방의 시간과 노력에 대해 감사와 사과를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1) "I apologize for any confusion caused."

이 문구는 업무 관련해서 혼란을 초래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문서에서 발생한 혼동에 대해 사과할 때 좋습니다.

[예시] "I apologize for any confusion caused regarding the meeting schedule."

 

(2) "I deeply regret the delay in [the process]."

업무에서 발생한 지연에 대해 사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deeply regret"라는 표현은 사과의 진지함을 강조합니다. 지연이 많이 되었을 때 이 표현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예시] "I deeply regret the delay in processing your request."

 

(3) "I take full responsibility for [the error]."

자신의 실수나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를 밝히는 표현입니다. 문제가 명확하게 발생했을 때, 이를 인정하며 책임을 지겠다고 할 때 좋습니다.

[예시] "I take full responsibility for the error in the invoice."

 

(4) "Please accept my apologies for the oversight in [the task]."

"oversight"는 실수나 간과한 부분을 의미하는 표현으로, 주의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사과를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예시] "Please accept my apologies for the oversight in the report submission."


3. 답변이 늦어졌을 때 사과 표현

이메일을 통한 답변이 늦어졌을 때, 이를 사과하는 문구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늦어진 응답에 대해 이해를 구하는 형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1) "I apologize for the delayed response."

간단하고 직설적인 사과입니다. 답장이 늦어진 것에 대해 사과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구 중 하나입니다.

[예시] "I apologize for the delayed response, and I appreciate your patience."

 

(2) "I’m sorry for the delay in getting back to you."

조금 더 부드럽고 개인적인 느낌의 사과 표현입니다. "getting back to you"는 상대방에게 다시 연락을 드리겠다는 의미를 내포합니다.

[예시] "I’m sorry for the delay in getting back to you. I’ll make sure to reply sooner in the future."

 

(3) "Thank you for your patience, and I apologize for the delay in my reply."

이 문구는 상대방이 이메일의 지연에도 인내해준 것에 대한 감사함을 표하며, 사과의 말을 덧붙이는 방식입니다. 늦어진 답변에 대해 미안함을 표현할 때 유용합니다.

[예시] "Thank you for your patience, and I apologize for the delay in my reply."


4.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사과 표현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상황에서는 고객이 경험한 불편이나 문제에 대해 진지하고 구체적인 사과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문제 해결을 위한 후속 조치를 함께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I’m sorry to hear about your experience with [the product/service]."

고객의 불만이나 불편을 들었을 때, 그들의 경험에 대해 공감하며 사과하는 표현입니다.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있음을 보여주는 표현으로, 고객을 신뢰할 수 있게 만듭니다.

[예시] "I’m sorry to hear about your experience with our delivery service. We are looking into this matter."

 

(2) "We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caused and will ensure this doesn’t happen again."

이 문구는 고객이 겪은 불편에 대해 사과하며, 향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약속하는 표현입니다.

[예시] "We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caused and will ensure this doesn’t happen again."

 

(3) "We regret that our service didn’t meet your expectations."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실망시킨 상황에서 사용되는 표현으로, 실망을 준 것에 대해 진지하게 사과하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예시] "We regret that our service didn’t meet your expectations. We are working hard to improve our services."


사과의 표현은 단순히 잘못을 인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자신의 진심을 전달하고, 이후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메일을 통해 사과할 때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문구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다양한 상황별 영어 사과 문구들을 활용하여,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는 적절한 사과를 전하고, 상대방에게 신뢰와 존중을 나타내 보세요. 이메일을 통해 사과할 때는 항상 예의와 신중함을 바탕으로 작성하되,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